㈜기가서비스(이하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령과 방송통신위원회가 고시한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을 준수하고 법 제 27조 2항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과 개인정보보호법’ 및 행정안전부 ‘표준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 이용 및 제3자 제공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6.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0.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2. 기타
13.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첫째, 회사는 Q&A 접수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둘째, 회사는 메일상담신청, 데모신청 접수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명, 신청자,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그리고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방문 기록(IP Address, 접속시간), 쿠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Q&A 접수 및 답변 회신
나. 메일상담신청, 데모신청 접수 및 처리결과 회신
3. 개인정보 이용 및 제3자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예. 관련법령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보유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됩니다.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 ~ 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동안
보유기간 :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기타 :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Q&A의 개인정보는 특성상 DB에 저장됩니다. Q&A의 작성자가 개인정보의 삭제를 원하는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나.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즉시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이용자가 동의한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에 ‘정보변경’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시거나 개인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주)기가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다.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회원탈퇴한 경우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 우려가 있으므로 이러한 불법, 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1개월 경과 후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Q&A,메일상담신청, 데모신청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정보삭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수행하며,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보호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전직원에게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중요성 및 관리방법에 대해 당사의 관리계획지침서를 기반으로 1년 2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 기록 및 처리 내역에 대한 관리
단순 접근내역 외에도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여 수행한 수정, 복사 등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로그가 기록되어 관리자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페이지에 접근 시 접근기록(관리자아이디, 아이피, 시간 등)이 남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록은 6개월 이상 보관 및 관리 후 파기합니다.
10.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가. (주)기가서비스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나. (주)기가서비스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자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 하시면 언제든 성실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 (국번없이) 1800-7850
팩스번호 : 070-5056-1452
주소 : 경기 용인 기흥구 흥덕중앙로 55 리써밋 203호 (영덕동)
다. 전화상담은 평일 09:00 ~ 18:00 사이에만 가능하며, e-mail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이내 답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토요일, 일요일이나 국.공휴일에는 상담 업무를 진행하지 않으며, 홈페이지 내 1:1 문의 게시판이나 ‘지식전용선’ 또는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이내 답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이름 : 박지남
직급 : 본부장
메일 : giga-link@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4)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www.spo.go.kr /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392-0330)